SEARCH

검색 검색하기

위클리매거진

민증, 여권 사진 규정 A to Z 시현하다 (ip:) DATE 2022-04-04
게시판 상세
  • 평점 0점  
  • 추천 추천하기

민증, 여권 사진 규정 A to Z

By 인혁 에디터


모먼트부터 투게더, 프리미엄까지. 시현하다에는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내 모습을 기록하러 오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시현하다에서 남기고 가시는 기록은 바로 ‘증명사진’일 것 같아요. 여기서 깜짝 퀴즈 하나! 🥳 썸네일에서 주민등록증 사진 규정에 맞는 사진은 몇 번일까요?


날씨도 풀리고, 또 봄이 와서 그런지 요즘 따라 증명사진을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분증에 필요한 증명사진 규정 소개! 여기에 시현하다만의 팁까지 놓치지 마세요.




주민등록증



누구나 다들 지갑에 하나씩은 있죠? 우리나라의 가장 대표적인 신분증인 주민등록증을 만들기 위해서는 3.5cm x 4.5cm의 증명사진이 필요해요. 사진은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이어야 하고, 귀와 눈썹의 일부가 사진에 꼭 보여야 해요! 


얼굴은 정면을 응시하고, 표정은 자연스러운 무표정이어야 합니다. 흰색 배경 외에도, 사진의 새나 님처럼 컬러 배경도 가능해요. 단, 저명도나 고채도의 색은 발급이 반려될 수도 있으니 촬영 전 기록가 님과 상담을 통해 어떤 색으로 촬영할지 이야기해 보세요.


사진은 찍었는데 주민등록증 발급을 신청할 시간이 없다면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해요. (첫 발급은 제외) 단, 수령 시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일상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신분증인만큼, 여러분의 개성이 담긴 증명사진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