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검색 검색하기

위클리매거진

신 여권 준비를 위한 모든 Tip 시현하다 레코더즈 (ip:) DATE 2022-06-27
게시판 상세
  • 평점 0점  
  • 추천 추천하기

신여권 준비를 위한 모든 Tip

By 인혁 에디터

시현하다에서 새롭게 발표한 룩북 ‘Passport’, 다들 만나보셨나요? 갑자기 왜 시현하다에서 여권 사진을 이야기하고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시현하다는 사진을 기록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책임감과 즐거움을 느끼며 일하는 사진관입니다. ‘엔데믹을 맞이한 이 순간을 사진을 통해 즐기는 방법이 무엇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테마, ‘PASSPORT’는 엔데믹이라는 주제를 여권 사진으로 풀어낸 테마에요. 


사실, 시현하다에서 찍은 여권 사진으로 오랜만에 외국여행을 가게 된 분들이 여권 사진 칭찬을 정말 많이 받았다고 해서 한국의 여권 사진을 세계에 더 자랑하고 싶었던 마음도 있었어요. 


엔데믹을 맞이해 어딘가로 떠날 마음의 준비를 마치신 모든 분들을 위해, 재발급이 필요한 여러분의 여권 사진에 멋지게 개성을 담아 기록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와 한국의 멋을 세계에 보여주기 위한 PASSPORT. 


오늘 매거진에서는 달라진 신 여권 소개부터, 여권 사진 촬영 규정, 기록가들이 직접 소개하는 촬영 팁까지! 필요한 정보를 모두 알려 드릴게요. 





‘여권’하면 아직도 초록색 여권이 떠오르시나요? 코로나 19로 지연됐던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이 드디어 작년 12월부터 발급이 시작됐어요. 


올해부터 여권을 신청하면 모두 새롭게 바뀐 신 여권으로 발급된다는 사실! 신 여권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 신 여권은 이런 게 달라졌어요.

- 색상이 녹색에서 네이비 색으로 달라졌어요. 

- 종이 재질에서 보안성과 내구성이 강화된 플라스틱 재질로 변경됐어요. 

- 기존 24면에서 26면으로 장수가 늘어났어요. 

-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시대별 유물을 배경으로 한 디자인으로 변경됐어요. 



✔️ 여권 사진 촬영 기준

여권 사진은 가로 3.5cm, 세로 4.5cm의 사이즈로, 사진에 드러나는 머리의 길이는 3.2cm~3.6cm 여야 해요. 표정은 자연스러운 무표정이여야 하며, 얼굴 전체가 이마부터 턱까지 모두 사진에 보여야 해요. 




배경은 균일한 흰색에, 테두리가 없어야 해요. 여권 사진은 다른 증명사진들과는 달리 흰 배경에서 필수로 촬영해야 하니 흰옷은 되도록 피해주세요. 표정은 자연스러운 무표정을 지어주세요. 안경을 써도 되지만, 안경테가 눈을 가리거나, 안경렌즈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하니 가급적이면 렌즈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여권 사진 촬영 꿀팁



요아 기록가: 눈썹이 끝까지 나와야 해서 머리를 세팅하실 때 그 부분 신경 써주시면 좋아요! 한국 여권에서는 귀가 모두 보여야 한다는 규정이 없어졌지만 얼굴 윤곽이 다 보여야 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귀 뒤로 넘겨야 해요! 


그리고 경우에 따라 사진에 귀가 보여야 하는 국가에서는 입출국 시 불편을 겪으실 수 있다고 해서, 시현하다에서는 동의하시는 분들에 한해 귀까지 보이게 촬영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가 보이면 안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벌어진 입술은 보정으로 입술을 닫아 드려요. 






선영 기록가: 눈썹과 이마라인이 드러나도록 앞머리는 깔끔하게 넘겨주세요. 앞머리가 있는 여성분들은 절대 앞머리를 짧게 자르지 말고, 여권 진을 찍을 때까지 길러서 자연스럽게 넘어가도록 하기! 이마에 나오는 잔머리가 없을수록 깔끔해 보여요.


머리를 묶으면 더 깔끔하게 촬영 가능. 메이크업도 진하지 않은 내추럴한 스타일 추천해요. 펄 있는 섀도우 보다는 무펄 섀도우로 음영 중심으로 메이크업해주세요. 패턴이 있는 의상과 화이트 색상은 피해주세요. 배경이 흰색이기 때문에 화이트 의상을 입고 오신 경우 의상 색 변경으로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어요! 



경미 기록가: 의상은 U넥! 여권 사진은 주민등록증 사진과 다르게 얼굴 비율이 정해져 있어 민소매, 오프숄더, 브이넥 같은 의상을 입을 경우 옷을 안 입은 것처럼 아찔하게 나올 수 있어요. 또 목폴라를 입으면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목라인이 보이는 단 정한 U넥 상의를 추천드려요.


요즘 블루 라이트 차단 안경이 많아졌죠? 블루 라이트 차단과 안경이나, 렌즈가 두꺼운 안경은 촬영할 때 빛 번짐이 생길 수 있어요. 빛 번짐이 심할 경우 규정상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투명 렌즈를 추천드려요! 



✔️ 여권 발급 신청하기

촬영도 마쳤으면 이제 여권을 발급받으러 가야겠죠? 주민등록증과 마찬가지로 여권도 정부 24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여권용 사진 규격에 맞는 사진 파일 200KB 하, JPG 파일만 가능)만 있으면 끝! 



단, 18세 미만 미성년자이거나, 처음 여권을 발급받는 사람은 가까운 여권사무대행기관에 직접 방문해야 해요. 여권 신청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지만, 수령은 창구 방문 수령만 가능한 점도 잊지 마세요. 


주의: ⚠️기존 여권 사진을 재사용하거나, 여권 사진 규정에 맞지 않는 사진을 제출할 경우 반려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기록가들과 함께한 신 여권 가이드, 어떠셨나요? 이제 신 여권도 문제없겠죠? 달라진 차세대 전자여권과 함께 여행의 설렘을 다시 한번 느껴보세요. 


‘Passport’ 시즌 테마에 맞춰, 엔데믹 그린 컬러링 또는 여권 사진 용도로 촬영하시는 분들에게 포토카드 2종도 드리고 있어요. 나만의 개성이 담긴 여권 사진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